교육과정
홈    /    전공소개    /    교육과정
구분 학년 학기 교과목명
기초 1 1 드로잉 Drawing
색채디자인 Color Workshop
디지털 사진 Digital Photography
동양사상과 예술문화 Eastern Asian Thought and Art
2 평면-입체조형 Basic Graphic Design
표현기법 Technique of Expression
기초컴퓨터그래픽스 Basic Computer Graphics
전공
교육
교과
2 1 발상기법 Technique of Creative Thinking
디자인론 Theory of Design
타이포그래피 Typography
디지털이미지프로세싱 Digital Image Processing
일러스트레이션 Illustration
전공탐구와 진로개발Ⅰ  
2 커뮤니케이션디자인 Communication Design
그래픽디자인Ⅰ Graphic DesignⅠ
편집디자인Ⅰ Editorial Design Ⅰ
영상디자인Ⅰ Film & Digital Media Design Ⅰ
전공탐구와 진로개발Ⅱ  
3 1 광고디자인Ⅰ Advertising Design Ⅰ
그래픽디자인Ⅱ Graphic Design Ⅱ
편집디자인Ⅱ Editorial Design Ⅱ
영상디자인Ⅱ Film & Digital Media Design Ⅱ
앱 콘텐츠 디자인 App Contents Design
 다빈치프로젝트 Ⅰ Da Vinci Project  I
전공심화와 경력개발Ⅰ  
2 광고디자인Ⅱ Advertising Design Ⅱ
패키지디자인 Package Design
정보디자인 Information Design
모션그래픽스 Motion Graphics
디자인사 History of Design
 다빈치프로젝트 Ⅱ Da Vinci Project  II
전공심화와 경력개발Ⅱ  
4 1 광고디자인 프로젝트Ⅰ Advertising Design Project Ⅰ
그래픽디자인 프로젝트Ⅰ Graphic Design Project Ⅰ
편집디자인 프로젝트Ⅰ Editorial Design Project Ⅰ
뉴미디어디자인 프로젝트Ⅰ New Media Design Project Ⅰ
취업준비와 사회진출Ⅰ  
현장실습Ⅰ  
2 광고디자인 프로젝트Ⅱ Advertising Design Project Ⅱ
그래픽디자인 프로젝트Ⅱ Graphic Design Project Ⅱ
편집디자인 프로젝트Ⅱ Editorial Design Project Ⅱ
뉴미디어디자인 프로젝트Ⅱ New Media Design Project Ⅱ
취업준비와 사회진출Ⅱ  
현장실습Ⅱ  

교육과목 해설

학년-학기-학점-시수

□ 동양사상과 예술문화 ( Eastern Asian Thought and Art) 1 - 1 - 2 - 2

본 교과목은 동양의 전통적 학문세계를 통해 새로운 예술문화관 형성을 위한 기초과목이다. 

옛것을 본받고 새로운 것을 창조한다는 법고창신(法故創新)의 정신과 현대 예술문화의 큰 흐름인 포스트모더니즘을 이해하는 바탕으로 동양의 사상을 예술문화적 관점으로 분석하고자 한다. 동양의 유학 불교 도가 사상과 관련한 예술적 미학 세계와 동양의 문화예술인이 추구하는 가치를 탐구함으로 동양의 정신세계를 통한 예술의 독창성과 문화의 창의성을 스스로 계발할 수 있는 능력을 배양하는 과목이다.

■ 취업과 연계성 해설

본 교과목은 산업체와 대학에서 일반적인 예술의 흐름을 창조적으로 성찰하고 개인의 창의성을 최대한 발휘할 수 있도록 하는 기초 과목으로 문화예술 관련 산업에 있어 절대적으로 필요한 창의성과 다양성을 확보할 수 있는 교과목이라 할 수 있으며 현장에서 요구하는 천편일률적인 사고의 틀을 지양할 수 있는 과목이다.

 

□ 드로잉 (Drawing) 1 - 1 - 3 - 3

모든 미술 표현의 기본이 되는 기초드로잉 능력을 학습하는 교과목. 다양한 드로잉 재료를 가지고 정물, 풍경, 인물 등의 대상을 표현하는 실습으로 진행되며 드로잉 재료의 이해, 기초 조형의 원리의 이해, 관찰을 통한 대상의 객관적 파악 능력, 대상의 해석을 통한 드로잉 표현능력의 배양 등을 교육 목표로 한다.

■ 취업과 연계성 해설

모든 시각예술의 기초 소양


□ 색채디자인 (Color Workshop) 1 - 1 - 3 - 3

색채의 이해를 위한 실습 교과목. 이론 강의 및 색채를 활용한 실습을 통해 색채에 대한 기본 원리를 이해하고, 색채의 배색에 대한 감각과 색채가 갖는 이미지 언어를 익힘으로써, 창의적인 색채 활용 능력을 배양하는 것을 교육 목표로 한다.

■ 취업과 연계성 해설

모든 디자인의 색채에 대한 기초. 심화과정을 교육 받으면 Colorist 가능.


□ 디지털 사진 (Digital Photography) 1 - 1 - 3 - 3

시각디자인 및 영상디자인 표현의 가능성을 확대하기 위한 표현도구로서 사진에 대한 기본적 감각을 키우고 실제 디자인 영역에 대한 운용 능력을 키우는 것을 목표로 하는 과목이다.

■ 취업과 연계성 해설

시각디자인이나 영상디자인 관련 업체에 취업을 위한 기초 교과목.


□ 대학생활과 진로지도Ⅰ.  1 - 1 - 0 - 1

전공기초 1학년 학생들의 대학생활 안내, 전공소개, 진로지도등을 통한 대학생활의 적응과 진로에 대한 계획 수립의 기회 제공.

■ 취업과 연계성 해설

상기 교과목은 1:1 지도교수의 지도를 받아가며 대학생활 적응과 자신의 진로를 설계하는데 필요한 교과목이다.


□ 표현기법 (Technique of Expression) 1 - 2 - 3  - 3

다양한 표현매체를 활용한 표현 실습교과목. 다양한 시각 표현 재료를 사용하여 다양한 주제로 표현하는 실습으로 진행되며 재료의 특성을 이해하고 재료의 특성에 맞는 회화적, 조형적 표현 방법의 연구, 예술적 감수성 배양을 교육 목표로 한다.

■ 취업과 연계성 해설

모든 시각예술의 기초 소양


□ 기초 컴퓨터그래픽스 (Basic Computer Graphics) 1 - 2 - 3 - 3

컴퓨터그래픽의 기초실습을 통해 디지털 미디어의 활용 능력을 배양하는 교과목. 이것은 보다 진보적이고 미래지향적인 디자인 기술과 새로운 디자인 방법을 스스로 개발시킬 수 있는 능력과 제작기법을 익혀서 미래지향적 디자이너로서의 기초 소양을 갖추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 취업과 연계성 해설

편집디자이너, 웹디자이너, 영상디자이너 등 모든 시각영상디자인 분야로 진출하기 위한 기초 교과목


□ 평면-입체조형 (Basic Graphic Design) 1 - 2 - 3 - 3

기초시각디자인은 평면디자인과 입체디자인 실습을 통해 디자이너로서 갖추어야 할 창의성, 관찰력, 공간 이해력 등이 종합된 그래픽 디자인 감각을 기르는 실습교과목.

■ 취업과 연계성 해설

모든 분야의 디자이너를 위한 기초 교과목.


□ 대학생활과 진로지도Ⅱ.  1 - 2 - 1 - 1

전공기초 1학년 학생들의 대학생활 안내, 전공소개, 진로지도등을 통한 대학생활의 적응과 진로에 대한 계획 수립의 기회 제공.

■ 취업과 연계성 해설

상기 교과목은 1:1 지도교수의 지도를 받아가며 대학생활 적응과 자신의 진로를 설계하는데 필요한 교과목이다.


--------------------------------------------


□ 디자인론 (Theory of Design) 2 - 1 - 3 - 3

시각, 영상디자인의 역사와 당대 디자이너들의 작품을 통해 디자인의 변천과 문화 현상과의 관계를 이해하고, 현대 디자인의 조형 의식 등에 대한 이론과 배경을 학습하는 교과목.

■ 취업과 연계성 해설

디자이너로서의 철학을 확립하기 위한 모든 분야의 디자이너를 위한 기초 교과목.


□ 일러스트레이션 (Illustration) 2 - 1 - 3 - 3

시각언어의 커뮤니케이션을 위한 개성 있고 창의적인 시각화 기법을 탐구하여 다양한미디어의활용 가능성을넓힘으로서 광고나편집,포장디자인등각종분야에적용가능한표현능력 배양을위한 과목이다.

■ 취업과 연계성 해설

 시각디자인이나 영상디자인 관련 업체에 취업을 위한 시각언어 능력 향상을 위한 교과목.


□ 발상기법 (Technique of Creative Thinking) 2 - 1 - 3 - 3

직감과 통찰을 통해서 직관적으로 디자인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과 조사, 분석, 종합, 평가에 이르는 과정을 통해서 합리적으로 디자인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을 구체적인 사례와 과제를 통해서 독창적으로 디자인하는 시각적 사고능력을 기른다.(요점 : 직관적 통찰, 시각적사고, 체계적인 분석)

■ 취업과 연계성 해설

시각디자인이나 영상디자인 관련 업체에 취업을 위한 아이디어 발성 능력 향상을 위한 교과목.


□ 디지털 이미지 프로세싱 (Digital Image Processing) 2 - 1 - 3 - 3

디지털 사진 촬영, 이미지 합성, 이미지 보정 등을 학습. 광고디자인, CF, 모션그래픽, 편집디자인등 모든 컴퓨터 그래픽을 활용한 디자인의 기초가 되는 교과목

■ 취업과 연계성 해설

광고영상 디자이너, 방송영상 분야, 편집디자이너의 실무에 도움.


□ 타이포그래피 (Typography) 2 - 1 - 3 - 3

서체를 자유롭게 다룰 수 있는 능력을 배양하고 표현의 다양성을 위해 컴퓨터를 이용한 각종 매체에 적용하는 실습을 통해 3D나 광고 등 다양한 매체에 대한 적용이 가능하도록 한다.

■ 취업과 연계성 해설

모션그래픽스, 무빙타이틀, 각종영상매체를 위한 타이포그래피 제작 능력배양으로 디자인실, 방송국, 편집디자인, 타이틀 디자인 분야에 취업할 수 있다.


□ 전공탐구와 진로개발Ⅰ.  2 - 1 - 0 - 1

전공 2학년 학생들의 진로지도 교과목. 진로탐색, 업체 조사, 취업을 위한 세미나 등으로 취업에 대한 마인드를 제공.

■ 취업과 연계성 해설

상기 교과목은 1:1 지도교수의 지도를 받아가며 자신의 진로를 탐색하고, 진로를 선택하는데 필요한 교과목이다.


□ 그래픽디자인Ⅰ (Graphic DesignⅠ) 2 - 2 - 3 - 3

디자인 전문가로서 갖추어야 할 관찰력과 표현력, 창조력, 기술력 등 디자인을 구사할 수 있도록 함으로서, 개인의 실무 능력 향상과 자신감을 향상시킨다. 그래픽디자인의 기본적인 진행과정을 이해하며 실전능력을 배양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 취업과 연계성 해설

시각영상디자인의 감각을 향상시키기 위한 기초 교과목으로 시각디자인 관련업체, 방송영상매체 분야에 취업을 위한 교과목.


□ 커뮤니케이션디자인 (Communication Design) 2 - 2 - 3 - 3

창의적인 광고인이 되기 위해서 필요로 하는 학문적인 디자인 전반에 대한 이론체계를 이해하고 이를 바탕으로 디자인이 실체화되는 과정을 공부한다. 광고 커뮤니케이션의 이해, 시각언어의 제작, 기호와 의미에 중점을 둔다.

■ 취업과 연계성 해설

광고제작 디자이너로서 광고대행사(기획사)에 취업할 때 필수적으로 알아야할 광고 제반이론들에 대한 학습교과목이다.


□ 편집디자인Ⅰ (Editorial Design Ⅰ) 2 - 2 - 3 - 3

편집디자인은 메시지의 효과적인 전달을 위해 지면의 효율적 구성능력을 키우고 커뮤니케이션을 원활하게 수행할 수 있는 편집커뮤니케이터로써의 자질을 배양한다. 이를 위해서 각종 지면을 재구성하여 효과적인 메시지전달과 시각적 조형미를 재창조하는 과정을 습득한다.

■ 취업과 연계성 해설

편집디자인의 심화된 디자인 제작 경험을 통해 광고대행사, 웹디자인회사, 그 밖의 디자인 전문회사에 취업이 가능


□ 영상디자인Ⅰ (Film & Digital Media Design Ⅰ)  2 - 2 - 3 - 3

디지털 비디오 촬영 및 편집에 대한 기본 이론은 물론, 영상의 구조 및 영상 언어(문법), 타임라인 상의 장면 변화에 대한 기본 원리, 디지털 비디오 캠코더와 편집장비 운용방법 등을 익힘으로써, 효과적인 스토리 라인 전개를 연출할 수 있는 촬영 및 편집 능력을 기른다.

■ 취업과 연계성 해설

방송영상, 광고영상, 영상특수효과의 기초. 광고영상디자인, 방송영상디자인 분야


□ 전공탐구와 진로개발 Ⅱ.  2 - 2 - 1 - 1

전공 2학년 학생들의 진로지도 교과목. 진로탐색, 업체 조사, 취업을 위한 세미나 등으로 취업에 대한 마인드를 제공.

■ 취업과 연계성 해설

상기 교과목은 1:1 지도교수의 지도를 받아가며 장차 자신의 진로를 탐색하고, 진로를 선택하는데 필요한 교과목이다.


-------------------------------------------


□ 광고디자인Ⅰ (Advertising Design Ⅰ) 3 - 1 - 3 - 3

신문광고, 잡지광고 등 인쇄매체 광고물의 실제적인 작성과 제작을 실습한다. 즉, 인쇄매체의 특성, 인쇄매체광고의 표현전략과 방법, 인쇄매체광고의 구성요소, 인쇄매체광고제작 등 인쇄광고제작에 필요한 기본적인 지식을 습득한 후, 수업시간에 학생들이 실제로 제작한 광고물을 분석하고 평가하여 인쇄매체광고의 실제 제작을 훈련한다.

■ 취업과 연계성 해설

광고 디자인 제작에 있어서 기초가 되는 교과목으로서 인쇄매체 광고디자인분야에 진출하기 위해서는 필수적인 교과목이다.


□ 편집디자인Ⅱ (Editorial Design Ⅱ) 3 - 1 - 3 - 3

편집디자인 1과정의 심화과정으로써 커뮤니케이션을 원활하게 수행할 수 있도록 전문적인 편집커뮤니케이터로써의 자질을 배양한다. 이를 위해서 각종 지면을 재구성하여 효과적인 메시지전달과 시각적 조형미를 재창조하는 과정을 습득한다.

■ 취업과 연계성 해설

편집디자인의 심화된 디자인 제작 경험을 통해 광고대행사, 웹디자인회사, 그 밖의 디자인 전문회사에 취업이 가능


□ 그래픽디자인Ⅱ (Graphic Design Ⅱ) 3 - 1 - 3 - 3

기업에 있어서 브랜드의 가치는 최근 마케팅의 가장 중요한 핵심이다. 브랜드 아이덴티티의 중요성을 이해하고 실제 프로젝트의 통합적 디자인 시스템을 습득하는 것을 목표로 패키지디자인과  연계하여 심화 교육한다.

■ 취업과 연계성 해설

일반 기업체 디자인실, 포장 디자인,  분야에 취업을 하기위한 필수적인 교과목이다.


□ 영상디자인Ⅱ (Film & Digital Media Design Ⅱ) 3 - 1 - 3 - 3

기초 영상디자인 교과목의 심화과정으로 뮤직비디오와 CF 제작을 통하여 제작 장비 운용 능력을 키우고 방송과 영화 산업에서 사용되는 고급 제작 방법들에 대한 학습을 한다.

■ 취업과 연계성 해설

전문 영상제작 인재를 필요로 하는 방송영상, 광고영상, 영상특수효과, 광고영상디자인, 방송영상디자인 분야


□ 앱 콘텐츠 디자인 (App Contents Design)  3 - 1 - 3 - 3

급속히 진화하는 모바일 미디어 (휴대폰, 타블릿 PC, 등) 환경에 필요한 어플리케이션의 개념과 원리를 이해하고 관련 프로그램을 활용하여, HCI 를 기반으로한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디자인을 제작하는 교과목으로써 기획, 디자인, 제작기술 등 전반적인 제작환경을 실습으로 파악한다.

■ 취업과 연계성 해설

어플리케이션 디자인 관련 교육수료증 취득이 가능하며, 현재 각광받고 있는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디자인 관련 회사에 취업이 가능한 교과목이다.


□ 전공심화와 경력개발 Ⅰ.  3 - 1 - 0 - 1

전공 3학년 학생들의 진로지도 교과목. 진로탐색, 진로상담, 업체조사, 취업을 위한 세미나, 이력서 제작, 포트폴리오 제작 등 취업마인드 제고 및 취업을 준비하는 교과목.

■ 취업과 연계성 해설

상기 교과목은 1:1 지도교수의 지도를 받아가며 장차 자신의 진로를 탐색하고, 진로를 선택하는데 필요한 교과목이다.


□ 광고디자인Ⅱ (Advertising Design Ⅱ) 3 - 2 - 3 - 3

영상매체의 매체적 특성을 바탕으로 하여 기획회의에서부터 CF 제작에 이르기까지 일련의 과정을 학습하고 광고의 효율적인 표현방법 및 전략을 실습한다.

■ 취업과 연계성 해설

CF 제작에 있어서 기초가 되는 교과목으로서 영상광고 디자인분야에 진출하기 위해서는 필수적인 교과목이다.


□ 패키지디자인 (Package Design) 3 - 2 - 3 - 3

상품과 소비자와 직접 연결시켜주는 매체로서 기업의 판매촉진 기능과, 소비자 측면에서 안전하고 편리하게 상품을 사용할 수 있게 하며 환경이나 사회지향적, 인간지향적인 가치관을 추구하는 패키지디자인을 실험한다. 패키지의 기본 개념을 바탕으로 과제설정, 시장조사와 포장 개발 과정을 거쳐 아이덴티티에 바탕을 둔 포장디자인을 개발한다.

■ 취업과 연계성 해설

일반 기업체의 디자인실과 포장관련, 그 밖의 디자인 전문 업체로 취업 가능


□ 모션그래픽스 (Motion Graphics) 3 - 2 - 3 - 3

비주얼 커뮤니케이션의 조형요소들에 시간과 운동을 주어 다양한 시각효과를 표현하는 모션그래픽스의 과정이다. 3D 디지털 그래픽스를 포함하여 방송과 영화, 비디오 영상, 시각디자인 영역에 있어서 문자와 이미지 결합을 통해 강력한 시각 메시지를 창조하고 이를 통한 효과적인 커뮤니케이션을 추구한다.

■ 취업과 연계성 해설

방송국 및 영화 프로덕션, 광고디자인, 인터렉티브 미디어 디자인 분야


□ 정보디자인 (Information Design) 3 - 2 - 3 - 3

영상미디어의 발달로 인간에게 있어 시각정보가 보다 더 중요해짐으로써, 시각으로 전달되는 정보들을 보다 정확하고, 체계적으로 커뮤니케이션 소통할 수 있는 정보그래픽을 다루는 교과목이다.

■ 취업과 연계성 해설

시각디자인의 핵심인 정보그래픽을 다루는 교과목으로써 다양한 분야에 기초와 어드밴스드한 능력을 배양하게 해준다.


□ 디자인사 (History of Design)  3 - 2 - 3 - 3

디자인(미술)의 역사를 배움으로써 디자인의 발생 근원을 탐구하고, 역사와 문화가치를 재조명하여 창의적인 아이디어 발상을 돕는다.

■ 취업과 연계성 해설

상기 교과목은 학생들의 디자이너로써의 기본 소양과 창의력 계발에 도움을 주어 전문성 배양에 밑거름이 될 것


□ 다빈치프로젝트 ( Da Vinci Project  I, II )   3 - 1 - 3 - 3   /   3 - 2 - 3 - 3

   문화산업대학 9개 학과 구성원이 공동 작업을 통해 원 소스 멀티 유즈(one source multi use)의 문화 콘텐츠를 개발하는 프로젝트 실습 수업으로 연극, 뮤지컬, 영화, 애니메이션, 드라마, 게임, 패션쇼 등 특정 프로젝트를 외부업체와 연계된 학교기업에서 기획, 제작하는 작업에 참여한다. 이를 통해 프로젝트 진행에 자신의 전공 영역 역량을 제공하고 타 분야에 대한 이해의 폭을 넓혀 크로스오버형 인재로 발전하기 위한 인턴 과정 개설의 역할을 한다. 또한 실무 프로젝트 전체 진행 과정에 참여함으로써 프로젝트 전반에 대한 통합적 안목과 업무 능력을 향상시킨다.

■ 취업과의 연계성 해설

외부업체 및 전문가와 실무 프로젝트 진행을 통해 현장실무역량과 취업네트워크를 강화하고 문화예술산업 분야에 대한 취업경쟁력을 강화한다.


□ 전공심화와 경력개발 Ⅱ.  3 - 2 - 1 - 1

전공 3학년 학생들의 진로지도 교과목. 진로탐색, 진로상담, 업체조사, 취업을 위한 세미나, 이력서 제작, 포트폴리오 제작 등 취업마인드 제고 및 취업을 준비하는 교과목.

■ 취업과 연계성 해설

상기 교과목은 1:1 지도교수의 지도를 받아가며 장차 자신의 진로를 탐색하고, 진로를 선택하는데 필요한 교과목이다.


-----------------------------------------


□ 광고디자인 프로젝트 Ⅰ (Advertising Design Project Ⅰ) 4 - 1 - 3 - 3

광고의 이론, 실무, 현황 등 여러 가지 문제를 분야별로 외부의 저명한 강사를 초빙하여 강의를 듣고, 학생들이 그 문제에 대하여 토론하고 연구하도록 함으로써 졸업을 앞둔 4학년 학생들이 4년간 이수한 광고와 홍보에 대한 지식을 재검토하고 정리하는 데 목표를 두고 있다. 학생들이 광고기획, 조사, 매체, 제작, 효과조사 등 1,2,3학년을 통하여 분야별로 습득하였던 지식을 종합하여 하나의 광고캠페인을 수립하고 시행하는 데에 필요한 통합능력을 갖추도록 한다.

■ 취업과 연계성 해설

CF 프로덕션에 취업할 수 있는 포트폴리오로써 학생 개인의 마스터 작품을 제작하는 교과목이다.


□ 편집디자인 프로젝트 Ⅰ (Editorial Design Project Ⅰ) 4 - 1 - 3 - 3

에디토리얼 디자인 영역에서 학습된 모든 결과물을 바탕으로 다양한 주제에 대하여 문제점을 토론하고 바람직한 대안을 제시하며 최종적으로 구체적인 실천방안을 도출하여 이에 대한 에디토리얼디자인 프로젝트를 진행하는 교과목.

■ 취업과 연계성 해설

에디토리얼 디자이너, 디자인 스튜디오, 광고디자인회사.


□ 그래픽디자인 프로젝트 Ⅰ (Graphic Design Project Ⅰ) 4 - 1 - 3 - 3

그래픽디자인의 프로젝트에 의한 실제 영역의 각종 Printing media, Digital media, Multi media 등의 특성과 조건을 이해하고 그에 적합한 디자인을 전개할 수 있는 능력 키운다.

■ 취업과 연계성 해설

일반 기업체의 디자인실과 포장관련, 그 밖의 디자인 전문 업체로 취업 가능


□ 뉴미디어디자인 프로젝트 Ⅰ (New Media Design Project Ⅰ) 4 - 1 - 3 - 3

뉴미디어 + 영상디자인 이론 학습을 바탕으로 CF를 팀워크로 제작하여 독창적인 아이디어를 탐구하는 방법을 습득하거나, 실험적인 콘셉과 기법의 접근을 통한 독창적인 영상물 제작 또는 방송과 영화, 비디오 영상, 시각디자인 영역 등에 있어서 커뮤니케이션 목표를 달성할 수 있는 CF 또는 모션그래픽스 디자인물을 제작하는 프로젝트이다.

■ 취업과 연계성 해설

전문 영상제작인재를 필요로 하는 방송국 및 웹 미디어, 광고기획사, 영상편집디자인. CF프로덕션 분야


□ 취업준비와 사회진출 Ⅰ.  4 - 1 - 0 - 1

전공 4학년 학생들의 진로지도 교과목. 진로 상담, 업체조사, 취업을 위한 세미나, 이력서 제작, 포트폴리오 제작 등  취업을 준비하는 교과목.

■ 취업과연계성 해설

상기 교과목은 1:1 지도교수의 지도를 받아가며 장차 자신의 진로를 탐색하고, 진로를 선택하는데 필요한 교과목이다.


□ 광고디자인 프로젝트 Ⅱ (Advertising Design Project Ⅱ) 4 - 2 - 3 - 3

광고디자인 프로젝트 Ⅰ 과정에서 제작된 졸업작품을 광고디자인 분야에 취업할 수 있도록 수정 보완하면서 포트폴리오를 제작한다.

■ 취업과 연계성 해설

CF 프로덕션에 취업할 수 있는 포트폴리오로써 학생 개인의 마스터 작품을 제작하는 교과목이다.


□ 편집디자인 프로젝트 Ⅱ (Editorial Design Project Ⅱ) 4 - 2 - 3 - 3

편집디자인 프로젝트 Ⅰ 과정에서 제작된 졸업작품을 편집디자인 분야에 취업할 수 있도록 수정 보완하면서 포트폴리오를 제작한다.

■ 취업과 연계성 해설

에디토리얼 디자이너, 디자인 스튜디오, 광고디자인회사.


□ 그래픽디자인 프로젝트 Ⅱ (Graphic Design Project Ⅱ) 4 - 2 - 3 - 3

그래픽디자인 프로젝트 Ⅰ 과정에서 제작된 졸업작품을 그래픽디자인 분야에 취업할 수 있도록 수정 보완하면서 포트폴리오를 제작한다.

■ 취업과 연계성 해설

일반 기업체의 디자인실과 포장관련, 그 밖의 디자인 전문 업체로 취업 가능


□ 뉴미디어디자인 프로젝트 Ⅱ (Newl Media Design Project Ⅱ) 4 - 2 - 3 - 3

뉴미디어디자인 프로젝트 Ⅰ 과정에서 제작된 졸업작품을 영상디자인 분야에 취업할 수 있도록 수정 보완하면서 포트폴리오를 제작한다.

■ 취업과 연계성 해설

전문 영상제작인재를 필요로 하는 방송국 및 웹 미디어, 광고기획사, 영상편집디자인. CF프로덕션 분야


□ 취업준비와 사회진출 Ⅱ.  4 - 2 - 1 - 1

전공 4학년 학생들의 진로지도 교과목. 진로 상담, 업체조사, 취업을 위한 세미나, 이력서 제작, 포트폴리오 제작 등  취업을 준비하는 교과목.

■ 취업과 연계성 해설

상기 교과목은 1:1 지도교수의 지도를 받아가며 장차 자신의 진로를 탐색하고, 진로를 선택하는데 필요한 교과목이다.

개인정보처리방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