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킵네비게이션

학생활동 여기는 디자이너의 꿈을 이루는 곳
Visual Design & Motion Graphics
여기는 디자이너의 꿈을 이루는 곳<br/>Visual Design & Motion Graphics

비교과프로그램

디자인캠프

강의실 밖에서 이루어지는 디자인에 대한 새로운 접근을 통해 창의적인 디자인 마인드 제고를 목적으로 매년 디자인캠프를 진행합니다. 선후배들이 팀을 이루고 함께 프로젝트를 통해 문제해결을 하는 과정을 거치면서 많은 체험을 하는 기회가 됩니다.
  • 팀 프로젝트 수행을 통한 디자인의 프로세스와 시스템 이해 제고
  • 신입생과 재학생의 멤버십 제고와 전공에 대한 자긍심 고취
  • 전공에 대한 이해도 향상과 우수한 수업 분위기 형성
  • 학생들의 학과 참여 유도를 극대화시켜 자긍심 고취
  • 프로젝트 참여로 적극적인 수업 분위기 형성
디자인캠프

문화탐사

디자인의 궁극적 목표인 휴머니티’에 대한 물음과 디자인의 상징성을 대중들이 느낄 수 있는 다양한 전시와 프로그램으로 소통할 수 있는 기회의 제공하고자 문화탐사를 실시합니다. 디자인은 사람 중심의 사고에서 시작되고, 나아가 인류 공동가치를 창출하는 창의와 혁신의 도구로서의 역할과 가치의 중요성 인식의 기회를 제공합니다. 미래 사회는 어느 때보다 공동체 정신이 요구되는 사회이며 디자인으로 제시할 공감대 형성을 위해 빅데이터, 인공지능, 클라우드, 블록체인 등 미래 신기술 속에 숨어 있는 공동체의 내용을 공·감각적으로 제시해 신기술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자 합니다.
  • 수업 외적인 특강을 통한 스스로의 실력을 배양할 수 있는 기회의 제공
  • 인성교육 강화를 통한 학습 분위기 고취
  • 전공 분야의 트랜드와 사회, 문화를 이해
  • 학생 자치 활동을 통한 친목의 강화
문화탐사

과제전시회

전공의 교육목표를 달성하기 위하여 매 학기마다 각 교과목들을 통한 과제 작품 전시 및 시사회를 가짐으로써 교과목의 정체성과 진보된 교육목표를 재수립하고자 실습과목에서 진행한 모든 학생들의 과제를 전시하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 전공학생들의 교과목에 대한 이해도를 높임
  • 학생들 간의 정보와 소통의 창구로서 작품의 수준향상에 기여
  • 능동적 학업의식과 성취감 제고
과제전시회

졸업전시회

4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과목별로 전시작품을 기획하고 제작하는 과정을 통해 전공의 심화된 교육 특성화를 수행하고, 전시회를 통하여 그 결과물을 발표함으로써 전공의 교육수준을 점검하고 학생 개인의 포트폴리오를 제작할 수 있도록 하는 프로그램이다.
  • 전시를 통한 전공의 교육 특성화의 결과 공유
  • 졸업 전시 행사 기획 및 진행과정의 학생 주도적 학습
  • 전시회 및 작품의 SNS를 통한 온라인 홍보
  • 학생 개인역량 개발로 취업을 위한 개인 포트폴리오 완성
졸업전시회